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2016. 8. 8. 17:00다독다독, 다시보기/생활백과


[요약] 꽉 막히는 피서길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가 변하고 있습니다. 대표음식, 기름 값부터 즐길 거리 가득한 이색 휴게소 정보까지! 조금 더 알찬 휴식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들이 고속도로로 몰리고 있습니다. 꽉 막히는 피서길을 즐겁게 만드는 휴게소! 오늘은 전국 각지의 이색 휴게소를 소개합니다.



#휴게소 대표메뉴, 유가정보 등 휴게소 정보’ 앱으로 한 번에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국민들이 보다 쉽게 고속도로 휴게시설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휴게소 정보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IOS8월 중 서비스 예정)


81일부터는 기존에 운영 중이던 한국도로공사 휴게소 정보앱 서비스에 민자고속도로 휴게시설 정보를 확대하여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휴게소별 대표메뉴, 편의시설, 브랜드 매장, 테마휴게소, 유가정보 등을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개선된 휴게소 정보앱에서는 사융자 위치에 기반한 검색기능을 통해 고속도로 최저가 주유소인 착한 주유소와 고객과 음식전문가의 평가로 선정된 ‘ex-food’ 등 이용자 중심의 유용한 정보도 수록했습니다.



#주변 경치를 감상 할 수 있는 전망 좋은 휴게소


▲ 동해휴게소(출처:'휴게소 정보' 앱)

동해휴게소

동해고속도로의 동해휴게소(동해방향)는 커피를 즐기며 탁 트인 동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휴게소 내에 동해안 배경의 포토존이 있으며, 사랑의 열쇠고리가 설치돼 연인들이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금강휴게소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양방향)에서는 천혜의 자연환경인 금강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금강휴게소에는 산책로와 등산로도 마련되어 있어 장시간 운전의 피로를 풀 가벼운 보행도 가능합니다.


횡성휴게소(서창방향)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에서는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휴게소 내의 메타세콰이어 쉼터는 메타세콰이어를 비롯해 약 12, 9000주가 넘는 다양한 나무로 조성돼 있어, 피톤치드 가득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삼랜드휴게소(통영방향)

대전통영고속도로 인삼랜드휴게소에서는 자연친화형 생태수변공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생태수변공원에는 족욕시설과 인삼재배 관찰장, 동물학습장이 있어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좋습니다.



# 체험형 이색 휴게소


이용객들이 직접 체험을 하면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색휴게소도 있습니다


 (좌) 현풍휴게소 / (우) 이천휴게소 (출처:'휴게소 정보' 앱)

현풍휴게소

중부내륙지선의 현풍휴게소(현풍방향)에는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한 스토리텔링형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용객들은 엽서에 소원을 써 느티나무 소원 우체통에 넣거나 소원리본을 달 수 있습니다.


이천휴게소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통영방향)에는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1970년대 상가건물, 극장, 연탄가게, 헌책방 등의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잠시나마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습니다.

 

화서휴게소

당진영덕고속도로 화서휴게소(상주방향)는 넓은 부지에 전래동화 속 캐릭터를 그대로 옮겨놓았습니다. 전래동곶감과 호랑이의 호랑이,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난쟁이 캐릭터가 휴게소 쉼터에 있어 장시간 피서길에 지친 아이들의 시선을 끌기에 좋습니다.




[참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