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10월 가볼 만한 곳


[요약] 부산불꽃축제,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억새축제 등 10월에 가볼 만한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토요일,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놓쳐 안타까웠던 분들 계신가요? 이달 22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부산불꽃축제 2016’이 열립니다. 부산불꽃축제와 함께 10월 가볼 만한 5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놓쳤다면 부산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놓쳤다면 부산불꽃축제’를 볼만 합니다. 부산불꽃축제는 매년 10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부산 최대의 불꽃 축제입니다. 부산불꽃축제는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취지대로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며, 특이한 모양이 있는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도 선보입니다.

 

대부분 관광객들은 백사장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하지만, 황령산에서 축제를 관람하는 관광객도 매우 많습니다. 부산불꽃축제의 행사내용은 부산멀티불꽃쇼, 전야콘서트, 불꽃음악회, 거리공연 등이 있습니다.




부산불꽃축제

행사 기간 : 2016.10.22.()

장소 : 광안리 해수욕장

 

 

#매진의 연속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한복 입으면 관람 쉬워

 

가을밤 고궁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복궁 야간개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8일까지 30일간 진행됩니다. 올해부터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지역을 근정전·경회루·수정전 권역에서 사정전·교태전·강녕전 권역까지 확대 개방했습니다. 또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은 고궁 야간 음악회(4~10)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경복궁 야간특별 관람은 일일 관람 인원이 2,80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현장 티켓 판매의 경우 65세 이상 어르신(50)과 외국인(500)에게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 예매에 실패한 경우 관람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복을 입을 경우 관람 인원과 상관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복궁에서는 한복 착용 활성화 및 대중화를 위하여 한복을 입은 사람 전부 무료입장시키고 있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4회차

행사 기간 : 2016.9.24.() ~ 10.28.() 19:00~22:00

장소 : 근정전·경회루·수정전·사정전·교태전·강녕전 등 경복궁

 

 

#세계의 문화를 만날 수 있는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이달 15일과 16일 이틀간 서울 용산구의 이태원관광특구 일대에서 ‘2016 이태원 지구촌 축제가 개최됩니다.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 주최로 열리는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때마다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100만 명 이상이 찾아옵니다. 이태원로 메인거리는 이틀에 걸쳐 전면 교통통제가 이뤄지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930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는 이태원, 세계 문화 꽃이 만발하다!’는 주제에 따라 ‘4만발(기대만발, 화제만발, 문화만발, 웃음만발) 콘셉트로 구성됐습니다.

 

녹사평역 인근 메인무대에서는 ·폐막 축하공연세계 민속의상 패션쇼’, ‘DJ파티등 젊은 층을 겨냥한 프로그램들이 눈에 띕니다. 개막식에는 ‘K-POP 콘서트가 함께 열리며 마마무, 길건, VAV, 황인선 등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합니다. 폐막 축하공연 네버엔딩 콘서트에서는 크라잉 넛, 아이씨사이다 등 밴드 공연이 이어집니다.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축제 기간 : 2016.10.15.() ~ 16.()

장소 : 이태원 관광특구 일대

 

 

#고개와 능선 따라 펼쳐지는 하얀 억새 광주 무등산

 

무등산은 빛고을 광주를 품은 '어머니의 산'입니다. 가을이면 어머니 가슴처럼 따사로운 능선에 억새가 핍니다. 무등산국립공원 억새 산행은 오르는 길, 고개, 능선에 따라 다채롭습니다. 장불재 일대는 억새 향연의 주 무대이며, 중머리재와 중봉, 백마능선, 꼬막재 등에서 억새의 군무가 펼쳐집니다. 정상부에 오르면 하얗게 핀 억새 너머로 입석대, 서석대 등 높이 1000m 주상절리대가 병풍처럼 드리워져 있습니다. 증심사 지구와 원효사 지구는 억새 산행을 위한 출발 포인트입니다.



 

#밤에도 억새를 즐길 수 있는 곳 서울억새축제

 

15회 서울억새축제107일부터 16일까지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열립니다.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이 축제기간에는 야간 개장되어,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울 억새 축제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연령·성별·계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억새축제

축제 기간 : 2016.10.7.() ~ 16.()

장소 : 월드컵 공원 하늘공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0 Comment 0
댓글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