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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리터러시」 2018년 봄호(4호)

 한국언론진흥재단은 4월 30일 2018 미디어 리터러시 봄호 (통권 04호)를 발행하였다. 미디어 리터러시 봄호에서는 특집 '민주시민과 미디어교육'을 통해 민주시민의 필수 역량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공교육 내 미디어교육이 어떻게 구현될 수 있을지와 독일의 민주시민교육과 미디어교육에 대해 소개한다. 





SPECIAL ISSUE 민주시민과 미디어 리터러시

유홍식 / 미디어교육 통해 시민사회의 건강성 회복해야
김성철 / 미디어교육, 학교 민주주의 발전의 촉매제
심영섭 / 시민 대상 미디어교육, 독일사회의 민주주의 정착에 기여



PART1 수업현장

이성철 / 가짜 뉴스 거르는 '진실의 체 만들기로 분별력 키우기
박미현 / 올림픽 현장 취재 열기 후끈, 경기 관람과 기자체험 일석 이조
권영부 / 창의융합적 해결 역량 키우기, 뉴스 활용이 열쇠
임현아 / 뉴스 리터러시 교육, 세상을 따뜻하게 보는 눈
이조이 / 홈스쿨 속 NIE로 넓은 세상을 경험하다



PART2 세미나/포럼

김경희 / 뉴스 분석의 핵심은 이해와 평가를 위한 질문 던지기
박유신 / 교과 성취기준과 연계한 '열린 교육' 실현
황치성 / [연재] 미디어 리터러시와 비판적 사고
①비판적 사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어떻게 변화 시켰나
②'누가 이 미디어 메시지를 만들었는가?' 질문으로 시작하라


PART3 해외 사례
강진숙 / 미디어교육을 통해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다
정현선 / 아이들의 삶에 대한 관심이 바탕이 되는 교육
박혜령·김지윤 / 필요성에 대한 인식, 국내 미디어교육이 풀어야 할 숙제


PART4 재단 소식
2018년 1~3월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

2018년 4~6월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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