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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리터러시」 2018년 여름호(5호)

한국언론진흥재단은 8월 10일 2018 미디어 리터러시 여름호 (통권 05호)를 발행하였다. 미디어 리터러시 여름호에서는 특집 '다문화 시대, 세계시민과 미디어교육'을 통해 다문화 시대에 필요한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알아본다. 





SPECIAL ISSUE: 다문화 시대, 세계시민과 미디어교육
박진우 / 미디어 리터러시로 글로벌 시민사회에 한 발짝 가까이
장은미 / 미디어 재현과 다문화 감수성’, 불화와 공존 사이
아사히 노리코 / 이주민은 배려의 대상 아닌 함께 살아가는 이웃
윤지원 / 스스로 편견 깨닫고, 다른 문화에 관심 높이는 계기


PART 1. 수업현장
정현선 / 뉴스 읽고 이해하며 미디어교육에 대한 관심 높여
편집부 / 기획부터 기사 작성까지, 주민이 직접 알리는 마을 이슈
박정미 / 신문 활용 수업으로 나의 미래를 설계하다
이호준 / 건강한 언론사회 지형 만드는 시민 교육
박미영 / 누가 만들었지?’ 질문 통한 비판적 사고 기르기
  

PART 2. 포럼
편집부 / 미디어교육 주체 간 ‘협업 소통 통한 활성화 중요
정현정 / 편향성 경계, 입체적 판단해야 팩트체크 가능
김낙흥 / 유아 대상 미디어교육, 뉴스 정보와 친해지기가 목적
황치성 / 실재 구성된 실재 구분하고 반대 입장에서 생각하라 #1
              실재 구성된 실재 구분하고 반대 입장에서 생각하라 #2
한승대 / 남북교류 시대, 북한의 언론 보도와 미디어 문화 바로 알기

 
PART 3외사례
강진숙 / [연재] 해외의 미디어교육 법제 II - 일본, 싱가포르
진민정 / 프랑스 끌레미의 ‘2018 언론 주간 들여다보기
최원석 / 페이스북 ‘F8 2018’을 통해 본 가짜 뉴스 대책과 미디어교육
 

PART 4. 재단소식
2018 4~7월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

2018 8~11월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 일정 / 교재 신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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