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미디어리터러시」 2018년 가을호(6호)

한국언론진흥재단은 11월 16일 2018 미디어 리터러시 가을호(통권 06호)를 발행하였다. 미디어 리터러시 가을호에서는 특집 '유튜브 시대 미디어교육의 과제'를 통해 유튜브 시대에 필요한 미디어교육의 과제에 대해 알아본다.




SPECIAL ISSUE: 다문화 시대, 세계시민과 미디어교육

최선영 / 유튜브, 올바른 이용 습관 형성 위한 미디어교육 시급

김영환 / '유튜버' 꿈꾸는 아이들… 상상력과 열정 발산 통로 제공

황유선 / '자유'라는 가면 뒤 무책임한 메시지 쏟는 콘텐츠는 외면하라


PART 1. 수업현장

장애경 / '허위 정보' 판별 교육, 게임 활용 수업으로 효과 제고

박미영 / 뉴스 장터와 정보 마켓에서 뉴스 가치 이해하고 의견 형성하기

김은준 / 자녀교육, 지역발전, 경력단절 극복 '일석삼조' 이루게 한 NIE 교실

김경희 / 토론하고, 퀴즈풀고… 캠프로 한 뼘 더 성장한 '미디어 리터러시'

박지은 / 뉴스 리터러시, '교앙인 듯 교앙 아닌 교앙 같은' 예능으로 재탄생하다


PART 2. 포럼

황치성 / 미디어 메시지에 숨은 '편향성'과 '왜곡된 맥락'을 경계하라

편집부 / 사진 전시부터 3차 정상회담 생중계까지…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다

편집부 / 뉴스 리터러시 교육, 학생 중심 교육 과정에 최적

편집부 / 학습자 참여중심 수업 설계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편집부 / 기자가 알려주는 '언론 바로 쓰기' 팁… 언론 이해 '쑥', 수업 자신감 'UP'


PART 3외사례

호주의 선진 미디어교육 체험하며 '수업 전문성 함양'

강진숙 / 정부·기업·사회 협력 통해 '미디어 리터러시' 증진 위한 법체계 마련



PART 4. 재단소식
2018년 8~11월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
2018년 11월~2019년 1월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일정 / 교재 신청 안내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