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 시상식 및 토크콘서트 생중계 이벤트 당첨자 안내

2020. 5. 19. 20:21공지사항

5월 8일 금요일, 제1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과 공모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하여 유튜브 생중계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특별히 1부 ‘언론인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시간에는 평소 뉴스 혹은 미디어와
관련하여 궁금했던 질문을 하실 수 있도록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시청자 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수많은 토크콘서트 질문이 응모되었는데요!
추첨을 통해 세 분에게 에어팟을, 열 분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당첨자 명단을 참고하시고, 경품 지급을 위해 아래 주소로 정보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선정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제출 : http://naver.me/G0O9TwQJ
제출 기한 : 5/24 (일)
*기한 내 미제출, 부정확한 정보 입력시 당첨 취소
*경품은 5/26 (화) 발송 예정
■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02-2257-6389 (평일 10:00~17:00 운영)

 

당첨자

 

<에어팟>

닉네임
(댓글 작성 기준)

작성 댓글

황정희

부모님이 자꾸 유튜브로 가짜뉴스 가짜정보를 보시고 얘기하세요, 어떻게 말씀드려야 해야 가짜뉴스라는 걸 인지하실까요?

성은

현재 교사를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학교현장에서 미디어 리터러시가 강조되고 있나요?? 만약 학생들에게 교육을 한다면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ChangHwan Park

최근 가짜뉴스에 대한 논란이 많고 그만큼 언론사의 책임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논란에 대해 언론사에서 마련하고 있는 대응방안과 시민들이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닉네임
(댓글 작성 기준)

작성 댓글

선샤인

언론과 미디어가 다양해지고, 특히 1인 미디어가 활발해지는 시대에서 제대로 된 뉴스를 선정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김정은 사망설과 같이 실제 사안을 파악하기 어려운 내용에 대해 쏟아지는 다양한 추측성 보도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요?

마당람보

최근 10, 20대들은 사실 자극적인 기사를 좋아할 뿐더러 뉴스 자체의 대한 관심이 떨어진 게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자님들은 좋은 뉴스를 읽어야 하는 근본적이고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조승연

4차 산업 혁명의 발달로 단순 사건 기사는 AI도 작성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미래의 기자 역할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김현우

전 이메일을 통해 간추린 뉴스를 받아서 읽곤 하는데, 이런 습관이 뉴스읽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flamboyantSeo

뉴스가 문자를 넘어 영상과 음성으로 커뮤니케이션 되는 부분들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능력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꼭 여쭤보고 싶어요!

YJ L

​​대중들, 특히 청소년들에게 영향령이 강력한 아이돌이나 유튜버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시행하여 미디어 리터러시 관련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키맬

기자로서 사회 문제를 날 것으로 겪어야하는 순간에, 기자로서의 중립과 인간적인 감정 간의 괴리가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점을 겪을 때 마인드컨트롤을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요구르트짱셔요

오대영 기자님, 혼자서 직접 팩트를 체크할 때 내 맘에 안 드는 정보는 인정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뉴스리터러시 관점에서 그럴 땐 어떡하면 좋을까요?

이슬

2회 참가 예정인데, 직장인이 꾸준히 열심히 참여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세요~~

오민지

뉴스를 읽는 방법과 객관적인 기사를 골라내는 방법이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