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작성 전, 제2회 수상작 갤러리를 참고하세요!

2021. 6. 18. 15:16다독다독, 다시보기/미디어 리터러시

3<뉴스읽기 뉴스일기> 작성 전,

여러분께서 꼭 참고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제2회 공모전 수상자들의 일기장이 전시된

온라인 수상작 갤러리입니다!


 

2회 수상작 갤러리는 www.뉴스읽기뉴스일기.org 홈페이지에서

2회 수상작 갤러리 보기버튼을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사장상부터 개인, 단체 부문 본상 수상자들의

일기장이 전시되어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제3회 뉴스일기장도 신청할 수 있어요!!

신청하기 : http://naver.me/xJN1oVxI

 

2회 수상작 갤러리에서는 수상자들의 일기장뿐만 아니라

2회 공모전 관련 참여 통계까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2회 공모전은 7세 어린이부터 76세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여 공모전을 빛내주셨습니다.

 

참가자 연령대를 포함하여 많이 쓰인 주제,

2<뉴스읽기 뉴스일기>로 살펴보는 핫이슈까지

공모전 참여 통계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수상자들의 일기를 미리 만나볼까요!?

 

공모전 최고상인 이사장상을 수상한

순천 팔마고등학교 김찬미 학생의 뉴스일기 작성법!

 

[8가지 방법으로 뉴스 분석하기]

김찬미 학생은 마인드맵, 편지 쓰기, 나의 창작, 카카오톡, 자유로운 정리,

기사 스크랩, 질문 형식, 다양한 언론사의 같은 기사 비교 분석 등

8가지의 색다른 방법으로 일기를 작성했다고 합니다!

 

개인 어린이 저학년 부문 금상을 수상한

대구 월서초등학교 노도현 어린이의 뉴스일기 작성법!

[어린이 신문으로 이슈를 쉽게 이해하기]

어린이 신문을 꾸준히 구독하며 모르는 단어를 찾아보고

짧은 글짓기 형식으로 뉴스일기를 작성했다고 합니다.

 

개인 어린이 고학년 부문 금상을 수상한

주감초등학교 김윤아 어린이의 뉴스일기 작성법!

[뉴스 핵심 요약과 나만의 생각 정리]

뉴스를 요약하고 이슈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그림을 통해

김윤아 어린이의 뉴스일기를 완성했네요!

 

단체 청소년 부문 금상을 수상한 경민고등학교 신기소리팀의 뉴스일기 작성법!

[친구들과 토론하며 기른 뉴스 리터러시]

1가지의 뉴스 주제로 지도자 선생님과 함께

화상 토론, 의견 및 대안 제시 등을 통해 뉴스일기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단체 성인 부문 금상을 수상한 뉴스샘 싹쓰리팀의 뉴스일기 작성법!

[부캐를 활용한 세 가지 뉴스 작성법]

세 분의 선생님께서 개성 있는 부캐를 활용해 팩트 체크’,

지식 플러스 및 도서 추천’, ‘한 컷 만화를 주제로 일기를 작성하셨습니다.

 

더 많은 수상작이 궁금하다면?

2회 수상작 갤러리와 함께 우수사례집을 참고해 주세요!

 

수상자들의 수상소감과 느낀 점, 뉴스일기 작성 TIP을 알 수 있습니다.

2회 공모전 수상작까지 살펴보았으면, 3회 공모전도 참여하러 가야겠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3회 일기장 신청하기 www.뉴스읽기뉴스일기.org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02-2257-6389 / 카카오톡 뉴스읽기뉴스일기’ (평일 10:00~17:00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