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리터러시」 2017년 가을호(2호)
2017. 10. 31. 12:00ㆍ웹진<미디어리터러시>
‘디지털 리터러시’를 하나의 개념으로 정의하기는 어렵다.일반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는 수많은 온라인 채널과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기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핵심역량으로 받아들여진다. 계간 <미디어리터러시> 가을호 특집 ‘디지털 리터러시’에서는 그 의미를 다양한 측면에서 조명하고, 디지털 리터러시에 해당하는 역량을 어떻게 기를 수 있을지 소개한다. 또한 교육 현장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현황과 과제에 대해서 논의하고, 해외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
SPECIAL ISSUE 디지털 리터러시
옥현진 Ι 학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현황과 해결 과제
PART1 수업현장
PART2 포럼
김아미 Ι ‘가짜 뉴스와 청소년: 청소년은 뉴스를 어떻게 경험하는가’ 보고서
이은주 Ι 저널리즘학연구소 ‘뉴스사용설명서’ 기획 콘서트
임연수 Ι 방송학회, ‘미디어 리터러시와 거버넌스’ 세미나
PART3 뉴스 리터러시 월드와이드
오세욱 Ι 구글의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 ‘Be internet awesome’
진민정 Ι 프랑스, 학부모를 위한 미디어교육 가이드북 발간
PART4 재단 소식
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 사업 일정 / 교재 신청 안내
'웹진<미디어리터러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디어리터러시」 2018년 가을호(6호) (0) | 2018.11.16 |
---|---|
「미디어리터러시」 2018년 여름호(5호) (0) | 2018.08.11 |
「미디어리터러시」 2018년 봄호(4호) (0) | 2018.04.30 |
「미디어리터러시」 2017년 겨울호(3호) (0) | 2017.12.21 |
「미디어리터러시」 창간호(2017년 여름) (0) | 2017.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