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 시상식 및 토크콘서트 현장 공개!

2020. 6. 4. 09:47다독다독, 다시보기/현장소식

 

 

 

안녕하세요, 한국언론진흥재단입니다.

 

1<뉴스읽기 뉴스일기> 시상식 및 토크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공모전에 열심히 임해주신 모든 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와 미디어 리터러시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뉴스를 사랑한 모두가 함께 한 제1<뉴스읽기 뉴스일기> 시상식 및 토크콘서트 현장을 공개합니다!

 

 

 


 

시상식 현장에는 이벤트부터 공연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했는데요,

수상자들은 행사 전, 로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팀원 혹은 가족과 기념사진을 남기고 공모전 참가 소감을 남기는 이벤트에도 참여했습니다.

 

 

 

시상식장 내부에는 대표 57개의 수상작품을 전시하고, 1회 공모전에서 많이 다루어진 10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연령별 작품을 소개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환경파괴, 악성 댓글, 기생충 국제 영화제 수상 등 핫이슈에 대한 다른 수상자들의 일기를 함께 감상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본 행사는 사회자이신 신지혜 기자님을 비롯하여, 미디어 산업에 종사하시는 유명 전문가분들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1부에는 언론인과 수상자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대영 기자님, 이지상 기자님, 정준희 교수님께서 연사로 참여하셔서 수상자분들과 미디어와 뉴스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자가 되는 과정,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가짜 뉴스 구별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이 오갔는데요, 현장 질의응답뿐 아니라 유튜브 생중계 댓글을 통하여 질문을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토크콘서트 현장은 매우 뜨거웠습니다.

 

 

 

 

토크콘서트 후 진행된 시상식! 귀여운 어린이부터 신문 동아리 학생들, 훌륭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까지 각 부문의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시상 후에는 인기 유튜버이자 선생님인 달지쌤의 깜짝 공연도 있었답니다!

 

 

 

이사장상 수상자인 김라이님과 단체 청소년 수상자 윤형진님의 올바른 뉴스 이용을 위한 실천 다짐문 낭독을 끝으로 지난 1년간 진행한 공모전 시상식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1<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2회 공모전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2회 일기장 pdf 양식 다운받기 (오프라인 일기장 조기소진) ▼
http://bitly.kr/wSOz0Kmz1

 

한국언론진흥재단

제2회 <뉴스 읽기, 뉴스 일기> 공모전 일기장 배포 안내 작성일 : 2020.05.07 조회수 : 1513 뉴스일기 우수사례집.pdf(150877920KB) 제2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일기장.pdf(17982760KB) 대국민 뉴스 리터러시 캠페�

www.kpf.or.kr

 

 

시상식 및 토크콘서트 현장을 더 생생히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영상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