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

2016. 6. 2. 13:00다독다독, 다시보기/읽는 존재



[요약] 똑똑한 직장생활을 위한 기술을 알려주는 책을 소개합니다.

 

회사 잘 다니고 계신가요? 어려운 취업의 문턱을 넘으면 꿈꿨던 직장생활이 펼쳐질 것 같지만 막상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더 어렵고 복잡한 직장생활입니다. 그렇다보니 입사 후 직장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어렵게 취업한 직장을 그만두는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

다독다독에서 직장생활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가오는 직장생활을 어떻게 맞이해야할지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직장생활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을 소개합니다.

 


보고의 정석

▲ 이미지 출처: 네이버 책

 

"결론적으로 당신의 보고서가 20장이든 200장이든 마지막 장이나 맨 앞 장에 1장의 도식이 있어야 한다."

직장생활에서 '보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업무의 절반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든 업무에는 보고가 잇따르고, 직위에 따라 우리는 업무를 보고받거나 보고하거나 둘 중 하나로 나뉩니다. 그만큼 어떻게 보이게보고하느냐는 것은 상사와 선배 그리고 동료들에게 인정받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합니다.

그렇기에 저자는 이 책을 직장인들이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밀착형 보고 매뉴얼'로 만들었습니다. '보고의 정석'170여 개의 도식을 이용하여 실제 상사의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이 쉽고 재미있게, 체계적으로 아이디어를 어떻게 표현해야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활용기사]

독서신문, 보고의 정석, 2014.05.29



우리 회의나 할까?

▲ 이미지 출처: 네이버 책


"알고보면 어떤 아이디어도, 어떤 슬로건도 그렇게 드라마틱하게 탄생하진 않는다."

"회의합시다!팀장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의 하나 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회의에서 색다른, 놀라운 아이디어를 캐내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우리 회의나 할까'는 한 카피라이터의 회의용 수첩에서 출발해 아이디어를 추적해 가는 회의 안내서입니다.

'진심이 짓는다', '엑스캔버스하다', '생활의 중심 : 현대생활백서' 등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광고 카피들을 만들어 낸 국내 최대의 독립 광고 대행사 'TBWA KOREA'의 회의실이 회의 비결을 뽑아낼 무대로 펼쳐집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프로젝트, 피를 말리는 카피 전쟁과 연이은 밤샘 작업, 모델 섭외와 각종 막노동 끝에 드디어 경쟁 pt의 그날이 지나고 마침내 광고가 방송을 타기까지 얼마나 많은 회의를 했고, 그 회의 속에서 무슨 말을 했으며, 무엇이 나왔을까요? 현업 카피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김민철의 회의록 '우리 회의나 할까?'에서 확인하세요.


[활용기사]

네이버 오늘의 책, 100억짜리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2012.06.04



#태도에 관하여

▲ 이미지 출처: 네이버 책


"공정함, 성실함 같은 것이 불멸의 가치로 느껴진다. 또 돈이나 남의 눈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만족하면 된다. 사랑은 관대하게, 일은 성실하게, 인간관계는 정직하게, 세상과는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그렇게 살고 싶다"

태도에 관하여는 저자가 살아오면서 가장 신뢰하게 된 삶의 다섯 가지 태도들에 관하여 쓴 솔직하고 명쾌한 에세이로, 저자가 직접 전달하고자 했던 인생의 핵심 가치들을 총정리 했습니다언니나 누나처럼 고민하는 영혼들을 위로해줬던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살아가면서 가장 가치있게 생각하는 다섯가지 키워드 '자발성, 관대함, 정직함, 성실함, 공정함'을 제시했습니다. 

책에 따르면 태도는 '어떻게'라는 살아가는 방식과 세상을 바라보는 가치관의 문제이자, 그 사람을 가장 그 사람답게 만드는 고유 자산입니다. 저자는 자발성, 관대함, 정직함, 성실함, 공정함이라는 다섯 가지의 태도의 틀을 통해 우리가 일상적으로 겪는 삶의 문제들을 통찰하고 접근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일방적인 정답을 제시하기보다는 ‘그렇다면 당신이 중요하게 여기는 삶의 태도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져 독자 스스로의 기준을 통해 자발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걸어 나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용기사]

스포츠서울, '캣우먼' 임경선, 새책 '태도에 관하여' 통해 삶의 중요가치 소개, 2015.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