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야 하는 치약, 이렇게 활용하세요

2016. 10. 10. 17:00다독다독, 다시보기/생활백과



[요약] 지난주 가습기 살균제 위해 성분이 검출된 치약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환불받으셨나요? 혹 사용하여 환불받지 못한 치약이 있다면, 집 안 청소에 사용해보세요. 기름때와 크레파스 낙서, 카펫 얼룩 제거 등에 효과적인 치약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가습기 살균제 위해 성분이 검출된 치약 확인하시고 환불받으셨나요? 환불받지 못한 치약이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마시고 집 안 청소에 사용해보세요. 다독다독에서 사용하기는 찝찝하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치약 활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치약으로 집 안을 깨끗하게

 

치약에는 세정력을 높여주는 연마제와 기포제가 들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얼룩 및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수세미나 휴지로 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 찌든 때와 기름때가 있다면 칫솔에 치약을 묻혀 쓱쓱 문질러주세요. 금세 주방이 말끔하게 변할 것입니다. 치약은 아이들의 낙서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 가면 크레파스를 이용해 벽과 가구 등에 낙서를 한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우개나 물걸레를 이용해도 잘 지워지지 않고 오히려 번지기만 하는 크레파스 낙서도 역시 치약으로 흔적조차도 없이 지울 수 있습니다. 지우기 힘든 카펫 얼룩도 치약 하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카펫 얼룩을 없애기 위해 일반 비누나 락스, 윈덱스 등을 사용하는데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얼룩이 지워지는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얼룩이 더 뚜렷해지기 때문입니다. 카펫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카펫 전용 약품이나 치약을 사용하면 됩니다. 연마 브러시 또는 거친 천에 치약을 묻혀 얼룩이 든 부분을 닦아주면 얼룩이 제거됩니다.

치약은 눌어붙어있는 녹 제거에도 좋습니다. 칫솔에 소량의 치약을 묻힌 후 검게 변색 되거나 뿌옇게 변한 금속 액세서리를 문지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액세서리가 새것처럼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욕실의 수도꼭지도 치약으로 닦아주면 물때가 지워지고 광택이 납니다. 샤워 부스, 거울 등에 달라붙은 비누 찌꺼기 역시 젖은 스펀지에 치약을 묻혀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제거가 됩니다. 덩어리가 져 있는 경우 치약을 몇 분 정도 발라두었다가 닦으면 비누 찌꺼기가 없어집니다.

 

 

#자동차 청소에도 치약!

 

최근 자동차에 난 흠집으로 신경이 쓰이시는 분이라면 오늘 치약을 이용해서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문 손잡이나 보닛에 생긴 흠집에 치약을 바르고 마른 헝겊으로 잘 닦아주면 흠집이 제거되고 광택이 납니다. 뿌연 자동차 헤드라이트도 치약을 묻힌 걸레로 원을 그리듯 닦아주면 깨끗해집니다. 치약과 베이킹소다를 섞어 사용한다면 효과는 극대화됩니다.

 

 

#항염증제 성분이 있는 치약

 

치약에는 박하와 베이킹소다와 같은 항염증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에 타박상, 약간의 화상의 경우 치약을 짜 상처 난 곳에 바르면 피부가 안정됩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도 치약을 바르면 가려움을 완화해 줍니다.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도 치약을 바른 후 잠을 자고 아침에 얼굴을 씻어주면 호전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증세가 심한 경우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