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맞아 챙겨야할 이색봉사활동 살펴보니

2012. 11. 29. 10:16다독다독, 다시보기/이슈연재



다가오는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와 송년회로 한해를 정리하는 때가 바짝 다가왔습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소외된 곳에 따뜻함을 전해 주시는 분들이 있죠. 사람들이 많은 곳에는 항상 보이는 빨간 구세군 냄비가 그중 하나겠네요. 사랑의 열매도 연말연시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올해 목표액은 2670억 원이라고 하네요. 11월 2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7일 동안 진행된다고 해요. 작년보다 3%높은 액수라고 합니다. 광화문 광장에는 전국 16개 시도 별로 사랑의 온도탑을 세워 모금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릴 방침이라고 합니다.



(전략) 내년 1월 31일까지 67일동안 진행되는 나눔캠페인의 모금 목표액은 2,670억원으로 지난해 모금액 2,592억원보다 3%가 높은 액수다. (후략)


<사랑의 열매 연말연시 모금 시작…목표액 2670억원> 노컷뉴스. 2012. 11. 26



이처럼 연말연시에는 사랑의 온정을 보내는 활동이 많은데요. 개인이나 단체에서 하는 봉사활동 중에는 재미있는 이색 봉사활동들도 많습니다.



마조앤새디 김장정모!


우선 살펴보자면 김장 봉사활동이 있는데요. 인터넷 웹툰의 시작과 함께 인기를 누렸던 마린블루스의 작가 정철연씨, 요즘은 마조&새디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올해는 가내 기업인 마조웍스 명의로 김장 정모를 한다고 합니다. 아이돌이 아니라 웹툰 작가가 팬들과 함께 하는 김장 나눔 정모라니 특이한데요? 인기는 아이돌 못지않아서 공지가 나간 날 오후에 신청이 폭주, 마감되었다고 하네요. 맛있는 김치를 위해 작가의 어머니께서 코치하러 오신다고 해요. 날짜는 12월 1일 토요일 롯데백화점 본점 옥상 하늘정원이라고 합니다.



(출처-마조앤새디 블로그)





님도 보고 봉사도 하는 봉사활동팅


연말이 되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커플이 되려고 다들 노력하시는데요. 봉사를 통한 커플이 되어보시면 어떨까요? SNS를 활용한 소셜데이팅 업체 중에서는 봉사활동팅이라는 걸 주선한다고 합니다. 



(출처-이음 홈페이지)




(전략)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서 진행된 ‘연탄미팅 자원봉사’에는 이음소시어스 직원들과 이음의 20대 남녀 이용자 20여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가구당 200장씩 총 1천500장의 연탄을 옮겼다. 연탄을 모두 나르고 마무리 청소까지 마친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즉석 미팅이 진행됐다. (후략)


<이음 1주년, 자원봉사+소개팅 ‘연탄미팅’ 진행> ZDnet. 2011. 11. 22




작년 같은 경우 연탄미팅 자원봉사를 진행해 가구당 200장씩 총 1500장의 연탄을 옮겼다고 합니다. 자원봉사를 마친 후 참가자들은 즉석 미팅을 통해 커플이 탄생했고 업체측에서는 데이트를 위한 영화 티켓을 제공했다고 하네요. 자원봉사도 하고 데이트도 하고, 연말에 어울리는 일석이조의 이색 봉사활동이네요. 올해도 이런 봉사활동이 진행된다면 재미있겠는데요?





내가 가진 재능으로 남도 돕자! 재능기부


지방에서도 이색 봉사활동은 계속됩니다. 이번에는 도로교통법위반으로 사회봉사명령을 받으신 분들의 봉사 이야기인데요. 그냥 쓰레기를 줍고 시간만 때우는 게 아니라 그 사람의 직업과 특기에 맞춘 봉사활동을 했다고 하네요. 대기업에서 전기 소방 설비 업무를 해온 사람에겐 사회복지시설의 겨울철 전기 소방 점검을 하게 하는 사회봉사명령을 내리는 식으로 말이에요. 연말연시를 맞아 쓰임새 있는 진정한 사회봉사명령이 아닐까 하네요.



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남두화)는 특기·적성 집행의 일환으로 전기설비 및 소방기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특기대상자를 활용 경주소재 사회복지시설과 노후농가 등에 투입해 소방안전점검과 전선, 전구 교체 화목보일러 수리 등의 전기설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능 나눔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 (후략)


<경주보호관찰소, 전기·소방 기술 특기 살린 이색 사회봉사 눈길> 경북방송. 2012. 11. 20



이밖에도 연말연시에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곳이 많답니다. 다독다독에서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곳을 몇 곳 살짝 알려드릴게요.



(출처-자원봉사포털)




▶1365자원봉사포털 : http://www.1365.go.kr

행동하는 양심 : http://www.actionslove.or.kr

굿네이버스 : http://www.goodneighbors.kr

플랜코리아 : http://www.plankorea.or.kr



장애인, 홈리스, 양로원, 미스맘, 보육원 등 자신에게 맞는 봉사활동을 찾아 신청하시면 됩니다. 봉사만큼 연말을 뜻깊게 보내는 일이 또 있을까요? 여러분이 알고 계신 재밌는 이색 봉사활동이 있다면 리플로 함께 나눠요.^^


©다독다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