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Q&A 이벤트 당첨자 안내

2020. 7. 20. 19:05다독다독, 다시보기/미디어 리터러시

제2회 <뉴스읽기 뉴스일기>에 대한 풀리지 않은 궁금증을 받는 Q&A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댓글을 통해 다양한 질문들을 남겨주셨는데요,

그 중 20분을 선발하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선정되신 분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주 미디어리터러시 SNS를 통해 콘텐츠로 발행되니 기대해주세요:D

 

당첨자 명단을 참고하시고, 경품 지급을 위해 아래 주소로 정보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정보 제출 : http://naver.me/xsvyl3IG

■ 제출 기한 : 7/24 (금)

*기한 내 미제출, 부정확한 정보 입력시 당첨 취소

*경품은 7/27 (월) 발송 예정

 

 

 당첨자 명단 - 20명 *페이스북 계정명 기준

이름 질문
심청김 뉴스라 하면 어떤 언론사 기준으로 하면되나요? 그리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하나의 카테고리를 정해야 하나요?
전하늘 뉴스읽기 뉴스일기! 자유로이 뉴스를 선정해도 된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지금 민감한 뉴스일 경우에는 채점 혹은 평가에 장단점이 있을까요? 이 점이 참 궁금해요! 시의성이 있는 뉴스는 좋겠지만 또 너무 민감한 뉴스일 경우에는 불안한거 같아요. :)
박하 일기장에 적어내려갈 나의 생각과 비교할 뉴스의 내용을 스크랩하거나 함께 작성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금지은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이 1회때보다 달라졌다면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해요.
한가윤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에 내가적은 뉴스가 허위정보인지 아닌지 정확한 구분을위한 가이드가 별도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김효순 최근일자 뉴스가 아닌 과거 뉴스의 뉴스일기도 가능할까요? 과거일자 뉴스와 최근 뉴스를 비교해보는 뉴스일기도 좋을거 같아서요^^
이재희 기사를 스크랩하고 그에 대한 감상을 적는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맞나요? 1회 수상작을 보고 참고하고 싶은데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김루다 뉴스읽기 뉴스일기공모전에서 뉴스를 인용하는 부분이 있다면 저작권 관련되어서 문제가 생기거나 하는 경우는 없을까요?!
조아윤 저는 예전부터 일기 써와서 지금두 항상 일기 쓰거든요. 뉴스일기의 형태는 처음 접해보는데 따로 잘 쓸 수 있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김자반 우와~! ㅎ <3 뉴스읽기와 뉴스일기가 인생에 어떤 도움을 줄수 있을까요? #미디어리터러시 응원해요~
정윤성 일기장 PDF 양식 다운받아 작성은 필수인가요? 아니면 권장사항인가요?
홍수지 같은 사안이라도 언론사마다 논조가 다른 경우가 많은데요 특정 언론사의 보도에 대해 비판적시각으로 접근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박서영 개인과 단체의 평가 기준은 똑같나요??
이은하 개인과 단체 동시에 응모도 가능한가요?
미성이 다른 기사나 언론사 내용을 인용할수도 있는데 뉴스 저작물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신은혜 다양한 글 형식으로 적어도 되는지요? 글자수 제한 있는지도 궁금해요 ^^
수현김 아이들이 참여할시 부모님이 도와주거나 옆에서 참삭을 해줘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다미박 뉴스 일기장이라고 하면 어떤형식인가요? 뉴스를 읽고 자기가 생각하고 느낀점을 쓰는 감상문 형태인지 아니면 뉴스를 자기 일기처럼 생활에 접목해서 자유롭게 쓰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유다영 뉴스읽기뉴스일기공모전 어린이가 참여할때 가이드라인을 주고 싶은데 어떤점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면 좋을까요?
하동주 PMII 기법 사용이 단순한 추천인지 아니면 이용하여 작성하면 가산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선정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은 정부광고 수수료로 조성된 언론진흥기금으로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