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 떠나는 캠핑

2016. 5. 24. 12:00다독다독, 다시보기/생활백과



[요약] 서울 도심 속 가까운 공원에서 캠핑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벌써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그리고 아직 휴가는 먼 얘기이지만, 일상을 잠시 벗어나 쉬고 싶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분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강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한강공원 난지캠핑장


<출처: 서울로 떠나는 캠핑 홈페이지>

 

난지캠핑장은 연 평균 이용객이 15만여 명에 달하는 대표 캠핑장으로, 천연 잔디 야구장과 물놀이장, 생태공원, 요트장, 노을공원 등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난지캠핑장은 텐트를 이용하지 않고 간단한 취사 및 바비큐 파티를 하는 피크닉형과 텐트를 치거나 임대텐트를 예약한 후 숙영하는 캠핑형을 구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캠핑형 이용객은 사전 예약 후 이용해야 하지만, 피크닉형 이용객은 당일 방문이 허용됩니다. 당일 입장권을 구매 후 캠피장 내 피크닉지역을 이용하면 됩니다. 피크닉지역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에는 식수대와 샤워실,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그릴, 이동식 그늘막, 테이블 세트, 랜턴, 침낭, 휴대용 가스렌지 등 대부분의 캠핑 물품을 대여해주고 있어 별다른 준비 없이 와도 머물 수 있습니다.

피크닉 이용객은 오전 930분부터 익일 오전 930분까지, 캠핑 이용객은 오전 11시부터 익일 오전 9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난지캠핑장 출입증은 팔찌로 되어있어,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잃어버릴 경우 무단출입으로 간주되어 입장권을 다시 사야 하니 간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 캠핑장 자체에 주차장이 없어 별도로 운영되는 한강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 캠핑장 이용객에 한해(피크닉 이용객 제외) 정상 요금에서 50%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이용객들은 캠핑장 관리사무실에서 주차확인 도장을 받아가야 합니다.

 

 

뻔한 캠핑은 NO! 중랑캠핑숲 가족캠핑장

 

<출처: 서울로 떠나는 캠핑 홈페이지>


텐트치고, 바비큐를 해먹는 뻔한 캠핑이 싫다면 중랑캠핑숲 가족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중랑캠핑숲은 모든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이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놀이터, 어른들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수변카페, 전망 데크 그리고 가족 모두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야외 스파, 다목적 잔디 광장 등 다양한 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화장실, 샤워장,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편하고 즐겁게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중랑캠핑숲은 매월 15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자는 당일 최대 2박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당일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예약 지정한 날의 오후 1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이용가능하나, 오후 10시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중랑캠핑숲 가족캠핑장은 이름 그대로 가족단위 캠핑(야영)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캠핑이 목적이 아닌 피그닉 목적의 당일 이용객이나 회사 ,단체, 친목 등의 목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또 텐트위주의 야영시설인 만큼 캠핑카, 캠핑트레일러의 사용은 금하고 있습니다.

 

 

#시냇물 소리가 들리는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출처: 서울로 떠나는 캠핑 홈페이지>


시냇물 소리와 새소리가 들리는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은 청계산 계곡 옆에 자리 잡아 물놀이와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삼림욕장은 470여종의 식물과 35종의 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약 8km의 오솔길로 되어있습니다. 오솔길을 걸으면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흙 냄새과 수풀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당일이용자는 사전 예약 없이 매표소에서 입장권 현장구매 후 입장이 가능하지만 텐트 이용객은 반드시 이용일 하루 전까지 인터넷으로 텐트를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1회 예약 가능한 동수는 최대 3, 1일 예약횟수는 1회로 제한됩니.

캠핑장은 3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오전 9시부터 방문자센터에서 텐트를 배정받을 수 있으며 텐트이용은 오후 1시부터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로 떠나는 캠핑에서 확인하기!




[참고기사]

베이비뉴스, “서울시내 가족캠핑장으로 봄나들이 떠나요”, 2016.03.30